본문 바로가기

핫토픽

양이원영 모친 땅투기 나이 고향 경력 프로필 정리

양이원영 모친 땅투기 나이 고향 경력 프로필 정리

-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회의원 '양이원영' 님에 대한 프로필 정보와 모친 땅투기 사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양이원영 프로필

국회의원 양이원영은 1971년 5월 14일 서울 출생이며, 소속정당은 더불어민주당 입니다. 학력은 1988년 ~ 1990년 당곡고등학교를 졸업하고 1991년 ~ 1995년 서강대학교 생물학 학사를 졸업했습니다. 그 이후 2005년부터 2006년 KDI 국제정책대학원 공공정책학 석사를 하였으며, 2006년부터 2007년 라이프치히 경영대학원 석사를 마쳤습니다. 현재 제21대 국회의원과 더불어민주당 환경특별위원장을 맡고 있습니다.

 

양이원영 모친 투기 의혹 근거

1.경기도 광명시 가학동 산42번지의 토지 - 10일 정치권에서는 더불어 민주당 소속 양이원영 의원의 모친이 2019년 3기 신도시 예정지에 포함되어 있는 경기도 광명시 가학동에 위치한 땅을 매입했습니다. 2.신도시와의 근접 - 해당 부지가 신도시 지역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신도시에 인접해 있다는 부분에서 개발정보를 미리 입수하고 투기하였을 거라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3.일반 투자자들은 보통 산을 사지 않는다. - 부동산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산은 규모가 크고 개발이 어려워서 사실상 일반 투자자들이 개발에 대한 기대만으로 투자하기는 어려운 곳이다" 라고 설명한 부분도 있습니다.

 

양이원영 국회의원의 입장

양이원영 의원은 해당 사건애 데해서 "어머니가 주변 지인들에게 이 땅이 투자가치가 있다고 소개받아서 같이 투자하게 된 것 이라고 해명했습니다. 어머니가 혼자 댁에 계시기 때문에 부동산 회사에 가면 사람들과 대화도 하고 대우도 받는다고 생각하셨을 것 같습니다." 라고 말을 덧붙였다. 또 양이원영 의원은 "어머니는 해당 땅 외에도 10곳 정도의 부동산을 보유하고 계시고, 다수의 공유인이 등록된 토지도 여러 곳 있다. 일부 땅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기획부동산을 통해 매매한 것으로 의심된다" 라고 말을 하였는데 이 말은 즉 기획부동산 투기꾼들이 어머니를 설득하였을 거라고 말한 내용입니다.

더불어 민주당의 입장 

지난 4일 김태년 민주당 원내대표는 "공직자가 부동산 투기를 하는 것은 패가망신으로 귀결된다는 것을 확실히 보여줘야 한다" 라고 말을 한적이 있습니다. 민주당은 지난 8일 당 소속 선축직 직자들의 3기 신도시 부동산 투기 사실이 밝혀지면 영구제명 등 무관용으로 강력하게 조치를 취한다는 입장도 밝힌 적이 있습니다. 최인호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당 윤리 감찰단 점검과 조사 결과 투기자가 나오면 '호적에서 파버린다' 라는 각오로 당이 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 이라고 언급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불과 하루 만에 해당 사건이 나온 것입니다.

 

누리꾼들의 반응

많은 사람들은 이 사건에 대해서 "LH직원들 가족도 걸리면 몰랐다고 할 것 같다. 모르면 다냐?", "화가 치밀어 오른다. 국회의원 전수 검사해라", "어머니가 산 땅을 파는 게 중요한 게 아니고 의원직이나 내려놔라. 부동산 가격이 크게 뛰었으니 김의겸처럼 현금화 할려는 것 아니냐.", "흑석 김의겸 선생, 손혜원 목포 땅, 오거돈 일가 가덕도 땅에 양이원영 모친 신도시 3기 땅 매입까지..정말 끝도 없다." 라며 많은 비판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