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토픽

bj파이 식당 위치 입장문 사과문 깍두기 재탕

bj파이 식당 위치 입장문 사과문 깍두기 재탕

-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고 있는 BJ파이가 2012년 3월 7일에 고모가 운영하고 있는 부산의 국밥집에서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하지만 이 이벤트 중에 식당에서 깍두기를 재사용 하는 장면이 그대로 유튜브에 송출되면서 큰 논란이 되었습니다. bj파이가 누구인지, 어떤 이벤트를 진행하였는지, 사람들의 반응, 그 이후에는 어떻게 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BJ파이

아프리카tv 에서 활동하고 있는 bj파이의 본명은 '강다온' 입니다. 1992년 12월 30일 생으로 키는 164cm 입니다. 학력은 동국대학교 영화영상과를 졸업하였다고 나와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piworld0314 이지만 현재는 비공개 계정으로 전환이 되어 있습니다. 유튜브 아이디는 파이.D 입니다.

BJ파이의 이벤트

bj파이는 3월 7일 고모가 운영하는 합천돼지국밥 식당에서 일일 아르바이트를 하는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식당 매출액의 2배를 전액 기부하는 이벤트였고, 시청자와 bj들이 찾아와서 기부에 동참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벤트의 취지는 좋았지만 영상에 식당에서 깍두기를 재사용 하는 장면이 잡혔고 그대로 유튜브에 올라오면서 큰 논란이 되었습니다.

BJ파이의 사과문

bj파이는 사태를 파악하고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오늘 있었던 음식재사용 문제에 있어서 주최자로서 진심으로 사죄 드립니다. 제가 철저하게 확인을 했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하고 미숙하게 진행을 했습니다. 좋은 취지로 기부하는 컨텐츠여서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고 참여해주셨는데 실망시켜드린 것 같아 마음이 정말 무겁습니다. 거제폭격기님과 저는 촬영 일주일 전 보건증을 정상적으로 발급 받았습니다. 큰 도움주신 거제폭격기님께도 피해를 드린 것 같아서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기부는 추후에 바로 진행하도록 하겠으며 식당은 위생적인 관리를 바로잡고 이에 대한 처벌도 즉시 받을 예정입니다. 오늘 방문해주신 예약자 분들에게는 따로 사죄연락 드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 라고 공지를 올렸습니다.

 

식당의 처벌

식당에서 음식 재사용은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제57조(식품접객영업자 등의 준수사항 등)에 의해 금지되고 있습니다. 적발이 되는 경우에는 영업정지 15일의 행정처분 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의 벌금을 물게 됩니다. 결국 8일 부산 동구청은 반찬 재사용 장면이 공개되었던 bj파이 고모의 식당에 대해서 현장 지도점검 후 식품위생법 위반으로 행정처분한다고 밝혔습니다.

 

 

사람들의 반응

이 사건을 보고 많은 누리꾼들의 반응이 있엇습니다. "저거는 위생법도 위반이겠지만, 코로나 19에도 해당하는 위법이 따로 있을 것 같은데? 남긴 음식에 침이 튀었을 수도 있고.. 어찌보면 위험한 음식이지..", "x나 웃기네 하필 딱 재탕할 시점에 '이 집 김치를 많이 퍼주신다던데' ㅇㅈㄹ 근데 돌아오는 답변이 '손이 큽니다' ㅋㅋ", "음식점에서 반찬 재탕하고 이해해달라고 하는 사람은 처음 보네". " 저거는 진짜 습관적인거임 ㅋㅋ 카메라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면서도 저렇게 자연스럽게 먹다 남은걸 담는게 쉬운게 아님ㅋㅋ 보통 자신이 잘못된 행동을 한다는 의식이 있었다면 이때까지 그래왔더라도 아차싶어서 버릴텐데ㅋㅋ", 등등 엄청난 비판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 시기이기도 하고 반찬을 재탕하는 건 다른 사람의 침이 섞인다는 것인데 정말 이거는 음식점을 운영하려는 기본적인 상식부터 바로 잡아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포스팅 마치겠습니다!